유비온 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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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제 1 장 총 칙

    •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 Ubion(이하 '회사') 가 제공하는 모든 온라인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 제2조 [약관의 효력]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 약관은 게시판에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한다.
      2.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한다.
      3. 회사는 이용자가 별도의 연결화면을 통하여 약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 웹사이트에 게시하며, 약관의 전문을 출력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4. 약관 변경사항 및 내용은 다음의 사이트에 적용된다.
        • www.wowpass.com
        • www.wowpasscenter.com
        • www.landschool.com
        • www.wowmba.com
        • www.book-service.co.kr
      5. 이 약관은 게시판에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한다.
        • 하나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유비온 사이트와의 모든 거래 및 서비스를 통합하여 이용할 수 있는 회원제이다.
        • 유비온 로그인 시스템을 통한 로그인 서비스로 초기 가입 사이트에서 유비온 패밀리 사이트로 이동을 할 때 추가 회원가입 없이 기존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하다.
        • 유비온 패밀리 사이트 중 한 사이트에서 회원탈퇴를 하게 되면 그 외 유비온 패밀리 사이트에서도 자동 탈퇴가 된다. 회원탈퇴 시 유비온 패밀리 사이트의 모든 수강 이력이 삭제된다.
    • 제3조 [약관의 변경]

      1. '회사'는「콘텐츠산업진흥법」,「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정하는「콘텐츠 이용자보호지침」,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습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다.
      2.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버몰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10일('이용자'에게 불리한 변경 또는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이후 상당한 기간동안 공지하고, 기존 '회원'에게는 변경될 약관,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중요내용에 대한 변경인 경우 이에 대한 설명을 포함)를 전자우편주소로 발송한다.
      3.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변경약관을 공지한 후 10일('이용자'에게 불리한 변경 또는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동안 변경약관의 적용에 대한 '이용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한다.
      4. '회사'는 제3항의 기간 동안 「'이용자'가 거절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겠다」는 내용을 별도로 고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이 기간 내에 거절의사를 표시하지 않았을 경우 변경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다.
      5. '이용자'가 변경약관의 적용을 거절한 경우 '회사'는 변경전 약관에 따른 서비스 제공이 기술적, 영업적으로 가능한 때에 변경전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만, 변경전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기술적, 영업적으로 곤란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고, 콘텐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6. '이용자'가 변경약관을 거절한 경우 또는 제4항에 따라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는 경우 '이용자'는 '콘텐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 제4조 [약관 이외의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관련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 그 규정에 따른다.

    • 제5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관련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 그 규정에 따른다.

      1. 회원 : 회사와 서비스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자
      2. 아이디(ID) :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3. 비밀번호 : 회원이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전자우편(E-Mail) : 인터넷을 통한 우편
      5.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이후 그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제
  2. 제 2 장 회원가입

    • 제6조 [회원가입]

      1. 회원가입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회원가입 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용자'의 신청을 승낙함으로써 이루어진다.
      2. '이용자'는 회원가입 신청서에 다음 사항을 기재해야 한다. 1호 내지 3호의 사항은 필수사항 이다.
        • '이용자'의 성명
        • '아이디'와 '비밀번호'
        • 전자우편주소
        •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3. '회사'는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거절할 수 있다.
        •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사실이 있는 경우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4.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가입신청의 승낙을 유보 또는 거절할 수 있다.
      5. 제3항과 제4항에 따라 '회사'가 회원가입 신청의 승낙을 거절하거나 유보한 경우 신청자에게 이를 알린다. 단,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6. 회원가입의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한다.
    • 제7조 [미성년자에 관한 특칙]

      1.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을 충분히 숙지하고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후에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여야 한다.
      2. '회사'는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에 대한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은 만 14세 미만 '이용자'에 대하여는 회원가입을 불허 또는 취소한다.
      3.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의 부모 등 법정대리인은 아동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갱신을 요청하거나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
      4.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체결 된 '이러닝서비스'의 이용계약을 취소하는 경우 회사의 환불 규정에 따라 진행한다.
  3. 제 3 장 서비스 이용계약

    • 제8조 [회사정보 등의 제공]

      1. 회사는 콘텐츠 이용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이용자가 콘텐츠 등에 관하여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다음 각 호에서 규정한 사항을 제공한다.
        • 회사의 대표자의 성명 및 상호
        • 회사의 주소,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및 전자우편주소 등
        • 콘텐츠의 명칭 및 내용
        • 콘텐츠의 가격, 지급방법 및 지급시기
        • 콘텐츠의 제공 방법 및 시기
        • 콘텐츠의 교환ㆍ반품ㆍ보증과 그 대금 환불의 조건 및 절차
      2. 회사는 전항 각 호의 사항을 회사 웹사이트, 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등에서 이미 고지하고 있는 경우, 별도로 표시하지 않을 수 있다.
    • 제9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신청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을 함으로써 성립한다.
      2. 콘텐츠의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컴퓨터 사양 및 인터넷 접속 환경은 아래와 같다.
        • 권장 컴퓨터 사양
          1. 윈도우XP / 비스타 / 윈도우7 / 윈도우8 (최소사양 : 윈도우 XP)
          2. 리눅스 & 맥북 등 다른 운영체제에서는 수강 불가
          3. 익스플로러가 아닌 크롬, 파이어폭스, 사파리 등 에서는 수강 불가
          4. CPU : 듀얼코어 이상 (최소사양 : Pentium 4 이상)
          5. 1G이상 메모리(RAM) (최소사양 : 512M 이상)
        • 인터넷 접속 환경 [1000Kbps 이상의 전용선(광랜)]
          1. ADSL, VDSL, FTTH광랜 (한국통신, SK브로드밴드, LG U플러스 등)
          2. 케이블 모뎀 (티브로드, CJ헬로비젼, 한국 케이블TV 등)
          3. T1~T3 전용선 (사내전용선, PC방)
          4. 와이파이 스마트폰 테더링 서비스, 전화선을 이용한 모뎀 및 ISDN에서는 수강 불가
        • 콘텐츠의 명칭 및 내용
        • 콘텐츠의 가격, 지급방법 및 지급시기
        • 콘텐츠의 제공 방법 및 시기
    • 제10조 [이용신청]

      1. 서비스 이용신청자는 서비스를 통하여 회사 소정의 가입신청서를 제출함으로써 이용 신청을 할 수 있다.
      2. 서비스 이용신청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1개의 ID만 신청을 할 수 있다.
    • 제11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제10조에 따른 이용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순서에 따라, 이용 신청을 승낙한다.
      2. 회사가 이용신청을 승낙하는 경우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를 통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통지한다.
        • 아이디(ID)
        • 회원의 책임, 의무 및 권익보호 등에 관한 사항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 기술상 장애사유가 있는 경우
        •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는 경우 동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한다.
        •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기타 회사 소정의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5. 제3항 또는 제4항에 의하여 이용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아니 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이용신청자에 알려야 한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없이 이용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한다.
      6. 회사는 다음 각 호의에 해당하는 경우 개별 사이트 이용을 제안 할 수 있다.
        • 시스템 침해(해킹)를 유발하는 행위 적발 시 유해 IP로 등록하여 사이트이용을 차단 할 수 있다.
        • 시스템에 피해를 주는 바이러스, 해킹틀 등을 유입하는 행위 적발 시 유해 IP로 차단 할 수 있다.
        • 유해 IP로 차단된 IP라도 단순바이러스에 의한 침해일 경우 상태확인 후 유해 IP에서 제외 할 수 있다.
    • 제12조 [회원아이디(ID)의 변경]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직권 또는 회원의 신청에 의하여 회원 아이디(ID) 를 변경할 수 있다.

      1. 회원 아이디(ID)가 회원의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 되어 있어서 회원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기타 회사 소정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4. 제 4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 제13조 [서비스 명칭 및 위치]

      본 약관의 해당 서비스의 제공장소는 아래와 같다.

      1. www.wowpass.com
      2. www.wowpasscenter.com
      3. www.landschool.com
      4. www.wowmba.com
      5. www.book-service.co.kr
    • 제14조 [ 서비스의 내용]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온라인 교육 유료 서비스
      2. 온라인 수험 정보 무료 서비스
    • 제15조 [서비스의 요금]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료 또는 유료로 구분하여 제공한다. 서비스요금 및 컨텐츠 지급시기는 해당 강의에 따라, 각 강의별로 홈페이지에 공지한다.

    • 제16조 [서비스의 개시]

      서비스는 회사가 제10조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즉시 개시된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즉시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이를 지체 없이 통지한다.

    • 제17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설비의 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 사항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다.
      2.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이용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한다.
    • 제18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서비스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다
    • 제19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1.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 제20조 [환불관련 내용]

      환불 관련내용은 다음과 같이 한다.

      1. 회사가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원의 요구에 따라 잔여수강료를 환불한다.
      2. 회사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가 없는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는 경우에는 천재지변 등의 사유가 종료한 후 회원의 요구에 따라 잔여 수강료를 반환하되, 위 기간 동안의 수강료는 반환하지 아니한다.
      3. 회사는 회원의 요구 또는 귀책사유로 인하여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에는 결제일로부터 1개월 이내까지 환불이 가능하며 공제 금액은 회원의 결제일로부터 경과일에 해당하는 금액과 총 이용금액의 10%를 위약금, 그리고 그 외 기타 제반 수수료로 한다. 단,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로 계약 해지를 요청하는 경우에는 위약금 없이 환불한다.
      4. '이용자'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는 '이러닝서비스' 이용계약의 청약을 철회 할 수 있습니다.
      5. 환불 시 강의를 정지했던 경우는 정지 기간도 이용일수에 포함한다.
      6. 이용자의 환불 요청이 있을 경우 수강시작일은 계약체결일을 기준으로 한다.
      7. 3, 4항의 경우라도 다음의 경우에는 회사의 내부 규정으로 인해 환불이 불가하다.
        • 강의 회차의 60%이상 수강 시
        • 결제일 기준으로 준비하는 시험일이 종료된 이후
        • 종합반 내의 단과반 부분환불
      8. '이용자'는 청약철회 규정에 의한 청약철회를 전화, 사이트의 게시판, 전자우편등으로 할 수 있다.
      9. '회사'는 '이용자'가 청약철회의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또는 '이용자'로부터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를 받은 날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용대금을 환급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한다.
      10. 과오금의 환불
        • 사업자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결제대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한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한다.
        • 사업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사업자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한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사업자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한다.
        • 이용자가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하고자 하는 사업자는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하여야 한다.
      11. 기타 이벤트성 강좌, 비정규 강좌 등에서는 별도의 수강 취소·변경 및 환불규정이 적용 될 수 있다.
      12. 상세한 환불 규정은 이용사이트의 사이트 이용 가이드 또는 사이트 이용 FAQ 등을 통해 안내 된 내용으로 준용한다.
    • 제21조 [상품(도서) 환불 관련]

      1. 환불기준일 : 결제일
      2. 환불가능기간 : 교재수령일 기준으로 7일이내 또는 회사 교재배송일 기준으로 10일이내
      3. 환불가능조건 : 상품이 재판매될 수 있는 상태여야 한다.
      4. 환불금액 : 배송료 및 카드수수료 등 제반 부대비용을 공제한다.
      5. 기타사항
        • 환불은 상품 반송 후 확인절차를 거쳐서 이루어진다.
      6. 상세한 환불 규정은 이용사이트의 사이트 이용 가이드 또는 사이트 이용 FAQ 등을 통해 안내 된 내용을 준용한다.
    • 제22조 [수강변경관련 내용]

      수강변경 관련내용은 다음과 같이 한다.

      1. 변경가능기간: 결제일이후 1주일까지(D+7)
      2. 변경기준일: 결제일
      3. 필요변경조건: 총 유료수강회차 중 1/3이내 수강시
      4. 상세한 변경 규정은 이용사이트의 사이트 이용 가이드 또는 사이트 이용 FAQ 등을 통해 안내 된 내용을 준용한다.
    • 제23조 [추가서비스 기간]

      1. 수강기간은 사전공지된 기간으로 규정한다. 단, 자격증 컨텐츠의 경우, 자격시험일에 필요한 경우라고 담당자가 판단될 경우, 서비스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2. 상세한 규정은 이용사이트의 사이트 이용 가이드 또는 사이트 이용 FAQ 등을 통해 안내 된 내용을 준용한다.
  5. 제 5 장 서비스와 관련한 권리/의무관계

    • 제24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제19조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
      2.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
      3. 온라인콘텐츠 하자 등에 의한 이용자 피해보상
        • 사업자의 귀책사유로 연속 1일 이상 이용 중지 또는 장애가 발생하거나, 이용 중지 또는 장애발생 누적시간이 1월 기준 72시간을 초과하는 경우(이용 중지 또는 장애 시간은 이용자가 사업자에게 통지 시부터 기산)에는 이용 중지 또는 장애 시간의 3배 이상 이용기간을 연장하거나 이에 상응하는 이용대금을 지급하여야 한다.
        •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이나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 개선을 목적으로 한 설비 점검 및 보수 시에는 합리적인 시간 내에서 사업자의 사전 고지가 있는 경우, 이용중지 또는 장애발생 시간에 산입하지 아니한다.
        • 제3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는 사후고지로 사전고지를 대체할 수 있다.
    • 제25조 [사생활의 보호]

      1.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기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 관련 업무 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 다만,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
        •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 의한 경우
      2. 제1항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광고업무와 관련하여 회원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 할 수 있다.
    • 제26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된다.
      2.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다.
      4. 회원은 이용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서비스를 통하여 그 내용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한다.
      5.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된다.
        •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 또는 타 사이트를 링크하는 행위
        •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게시판 또는 실시간 메시지 서비스를 통한 상업적 광고홍보 또는 상거래 행위
    • 제27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회사는 서비스의 게시물 또는 내용물이 제26조의 규정에 위반 되거나 회사소정의 게시 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사전 통지나 동의 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다.

    • 제28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의무]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다.

  6. 제 6 장 기 타

    • 제29조 [양도금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다.

    • 제30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해지하고자 하는 날의 1일전까지 (단, 해지일이 법정공휴일인 경우 공휴일 개시 2일 전까지) 이를 회사에 신청한다.
      2. 회사는 회원이 제26조 기타 이 약관의 내용을 위반하고, 회사 소정의 기간 이내에 이를 해소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3. 회사는 제2항에 의해 해지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일정기간 그 승낙을 제한할 수 있다.
    • 제31조 [손해배상]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회사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 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 한다.

    • 제32조 [면책·배상]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은 자기의 책임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 하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 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2. 회사는 제26조의 규정에 위반하여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3.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다.
      4. 회원이 제26조, 기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가 회원 또는 제 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한다.
      5. 사업자는 동영상강의등 사이트를 이용하면서 약관에서 금지한 비정상적인 이용 또는 부당한 이용 등을 이유로 이용자에게 사전에 고지하고 이용자의 계정을 정지하거나 강의 등을 회수할 수 있다. 다만, 사이트의 정상적인 운영을 위해 긴급한 조치가 요구되는 경우에는 계정을 정지하거나 강의 등을 회수한 후에 고지할 수 있다.
      6. <제1항의 제재가 있는 경우에 사업자는 이용자가 부당한 행위를 하였음을 입증하고 이용자에게 소명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 /li>
      7. 제1항의 비정상적인 이용 또는 부당한 이용에 대해 이용자가 자신의 고의나 과실이 없었음을 입증한 경우, 사업자는 계정을 정지한 기간만큼 이용기간을 연장한다.
    • 제33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한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인 고객센터를 설치ㆍ 운영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에 대하여 적절하고 신속하게 처리하고, 그 결과를 통지하여야 한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한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 등이 정당하지 않음을 이유로 처리하지 않은 경우 이의 사유를 통보하여야 한다.
      5.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 또는 '이용자'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제29조에서 정하고 있는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다.
      6. '회사'와 '이용자'간의 '콘텐츠' 이용계약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한다.
      7.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아니한 경우에 '회사'와 '이용자'간의 '콘텐츠' 이용계약에 관한 소송에 관한 관할법원은「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하여야 한다.
  7. 부칙

    1. 본 약관은 2014년 2월 26일 부터 10일간 공지 한 후, 2014년 3월 10일부터 시행합니다.
    2. 2012년 12월 28일부터 시행되었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8. 현재 약관 보기 이전 약관 보기